비트 코인 BitCoin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의 뜻, 정의

 

비트 코인 BitCoin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의 뜻, 정의

 

비트코인

 

 

비트 코인(Bit Coin)이란 무엇인가?

 

비트 코인은 첫 번째로 만들어진 디지털 화폐이다.

디지털 화폐란, 디지털 세계에서만 통용되는 화폐의 용어이다.

 

 

비트코인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 또는 XBT로 표시한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다.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SHA-256 기반의 암호 해시 함수를 사용한다.

- 출처 위키백과 -

 

 

왜 비트코인에 집중하는가?

 

비트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기존의 통화들과 비교해서 은행이나 다른 대행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개인과 개인 간의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다.

 

어느 나라에서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누구든지 사용 가능하고 그 누구와도 거래가 가능한 화폐이다.

 


 

비트 코인 = 블록체인?

 

블록체인

 

블록체인
블록체인(영어: block chain, blockchain)은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 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 환경에 저장하여 누구라도 임의로 수정할 수 없고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원장 관리 기술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분산 데이터 저장기술의 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데이터를 모든 참여 노드에 기록한 변경 리스트로서 분산 노드의 운영자에 의한 임의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고안되었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에 사용된다.
- 출처 위키백과 -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로 기반한 디지털 암호 화폐로 생각하면 된다.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Farg2lgp4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