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개방 - 수입, 오일 폭락, 금, 비트코인

US open – Earnings, oil plunge, gold, bitcoin

미국의 개방 - 수입, 오일 폭락, 금, 비트코인

 

 

 

 

유럽 증시는 실적시즌이 투자자들의 마음을 조금 더 졸이게 만들면서 주초 1% 안팎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주 수익 시즌이 시작되면서 위험 탐욕은 시험대에 올랐으며 은행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및 폐쇄와 관련된 막대한 대손충당금을 만들었다. 이것은 우리가 회사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첫 번째 실제 통찰력이고 초기 수치는 추하다. 


지난주 이전에 주식시장에서 강한 반등을 보아왔기 때문에 이익을 취하는 것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었다. 투자자들이 다시 뛰어들기 위해 얼마나 열심일지 이제 의문이다. 다음 이틀은 투자자들이 지난 주와 같이 이번 수익 시즌에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한 발짝 물러설 것인지에 대한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경제에 대한 수치는 암울하고 사업상 광범위하게 일치될 것으로 보고 있는 반면,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수는 세계 많은 지역과 특히 유럽 전역에서 낙관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폐쇄 조치가 완화되기 시작하고 있으며, 다른 국가에서는 계획들이 마련되고 있는데, 이 계획들은 멀지 않은 미래에 삶이 정상과 유사한 것으로 돌아가기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준다.

 

 

WTI 5월 계약 25% 이상 급락

 

5월 WTI 계약이 주초 25%를 추가 폭락해 배럴당 14달러 아래로 떨어진 후 특히 주목받는 등 유가는 계속 급등하고 있다. 6월 계약거래가 9달러 이상 큰 폭의 프리미엄이 붙고 이날만 8% 하락하는 등 롤링 계약은 매우 비싼 문제가 됐다.

5월 계약의 가격 조치는 현재 석유 시장에서의 불균형이 얼마나 심각한지 그리고 얼마나 빨리 저장 용량이 채워지고 있는지를 강조한다. OPEC+ 협정에 대한 불만족도 분명히 있다. 그래서 가격이 그들이 있는 곳이지만 우리는 이미 시장 세력 때문에 미국의 생산량이 감소했다는 증거를 보고 있고 그것은 훨씬 더 줄어들 것 같다. 게다가 미 행정부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다른 조치들도 한 달 안에 상황이 조금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금의 이익 획득은 계속되고 있다.

 

금은 오늘 아침 0.4% 정도 하락했는데, 우리가 계속해서 금을 챙기는 것을 목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달러화는 계속해서 금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기업 실적의 약세에 직면하여 식욕의 위험을 감수한다면 계속 그렇게 할 수도 있다. 현재 환경으로 볼 때 금의 장기적 전망은 여전히 밝지만 단기적인 관대함은 당분간 지속될 수 있다. 현재 1,680달러를 보유하고 있지만, 다음 시험에서는 1,640달러가 나올 정도로 취약해 보인다.

 

Source : OANDA fxTrade Advanced Charting Platform

 

비트코인은 파운드의 원조에도 불구하고 범위가 한정되어 있다.

 

파운드의 회수는 비트코인 가격 하락을 시험하면서 비트코인 가격 하락 압력을 일부 덜어냈다. 이후 최고치로 반등했지만 이탈이 계속되고 있다. 리브라의(페이스북) 재런칭은 지난 번 보다 적은 광고가 있어서 상승효과를 제한하고 있지만, 7500달러 이상을 강제로 투자할 수 있다면, 가상화폐 공간으로 다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