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와 성장(feat. 알리바바 주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산업 매출 규모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시장은 2019년 4분기에 지출이 37% 증가하여 300억 달러 이상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Amazon Web Services(AWS)는 2019년 4분기에도 전체 지출의 32%를 차지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를 압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2018년 같은 기간의 15%에서 18%로 점유율을 높였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는 점유율 6%로 3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였고,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5%로 뒤를 이었습니다.

 

 

Canalys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총지출은 1,070억 달러를 초과하여 2018년 780억 달러보다 증가했습니다.

 

이는 모든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통해 IT 산업의 끊임없는 확장을 강조합니다. 조직은 증가하는 데이터셋을 분석 및 해석하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구축할 때 내부 DevOps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컴퓨팅, 스토리지 및 기타 온디맨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 지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간의 경쟁은 계속 심화되고 있습니다.

 

AWS는 여전히 실제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경쟁사보다 앞섰습니다. 2018년 같은 기간보다 4분기에 24억 달러 더 큰 규모입니다. AWS Offset의 일반적 가용성 및 AWS Local Zone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및 마케팅 리소스에 대한 투자는 더욱 성장세를 견인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엔터프라이즈 계정에서 영향력을 얻고 광범위한 채널 도달로 이익을 얻었기 때문에 분기에는 성장률이 더 높았습니다.

 

Microsoft는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Windows Server 2008 워크로드를 Azure로 이동하기 위해 파트너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강화했습니다. Google Cloud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발굴하고 채널 파트너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데 지속적으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내부 엔터프라이즈 영업 인력을 대폭 늘렸고, 현장 조직 아래에 파트너를 배치하여 보다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성장세가 다시 가속화되면서 중국 내 선두 자리를 지켰습니다. 2단계 분배를 사용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 전역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 기반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더 많이 운영하려는 추세는 향후 5년간 계속될 것입니다. 용량에 대한 무제한 액세스, AI 및 분석과 같은 고급 서비스, API 및 기타 툴을 활용하여 디지털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지출은 2020년에 32% 증가하여 1,410억 달러가 될 것입니다. 2024년에는 총지출이 2,840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모멘텀은 계속될 것입니다.

 

 

현재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투자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유행병이 점점 악화되고 있는 현재의 시나리오에서는,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원격으로 일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기업은 워크로드의 대부분을 클라우드로 이동해야 합니다. 여기에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에 나선 건 잠금장치 때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든 소비자 지향 비즈니스는 생존을 위해 클라우드에 디지털 입지를 구축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은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위한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플랫폼 간에 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및 공유를 통해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데이터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므로 세계적으로 더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엄청난 금액을 투자하기로 한 알리바바의 결정은 전적으로 타당합니다.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컴퓨팅 수입은 지난 몇 년간 급증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제 기존 전자 상거래 영역을 넘어 알리바바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니셔티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부문은 2020 회계연도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10억 7천만 달러(15억 4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업 모두의 수익 기여도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사업부와 함께 오늘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부는 AI가 주도하는 기술의 도움으로 코로나바이러스와 진단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전문가와 자회사인 다모 아카데미의 연구원들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에게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다가, 그것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와 싸우기 위해 전 세계의 의료 종사자들에게 첨단 클라우드 기반 앱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Seagate가 취한 이러한 조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는 2020년에 수익을 증대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 내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사업 입지가 커지고 공격적인 국제 확장 전략도 펼쳐지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장기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이 주요 성장 동력의 하나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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