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미트? 어떤 고기일까?

 

비욘드 미트??

 

비욘드 미트란?

 

비욘드 미트는 미국의 스타트업으로써 ‘식물성 고기’를 만드는 곳이다. 콩 등 식물성 원재료를 이용해 만든 햄버거 페티이다.. 스타트업 기업으로써는 빌 게이츠(MS),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할리우드 배우 같은) 유명 인사들이 투자하였고, 201952일 뉴욕 증시인 나스닥에 상장을 하였다.

 

공모가는 25달러였는데, 20207월 기준 131달러로 엄청나게 치솟았다. 월가의 분석에 따르면 육류 밸류체인을 바꿀 수 있다며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급진적 성장의 마케팅?

 

환경문제와 더불어 채식주의가 유행처럼 번지며, 돼지를 기를 때 나오는 방대한 양의 오물과 폐물 등으로 사회적 문제점으로 사회적 기업과 같은 이미지를 주는 전략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욕구를 겨냥하여 성공한 것이다.

 

고기 없이 만드는 대체 육으로써 콩,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과 효모, 섬유질을 배양해 만든 단백질로 고기를 먹는 듯한 식감을 주며 식물성 오일과 비트를 사용해 핏물 같은 육즙까지 구현하였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0%라는 점과 호르몬과 항생제를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다는 제품을 강조하며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국내에도 있을까?

 

국내에서는 동원 F&B가직수입을 하여 판매하며 마켓 컬리, GS, 헬로네이처 등 국내에서 여러 곳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햄버거용 페티로써 2장짜리 227g인 한 팩에 13,5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가성비로는 떨어지는 제품인 것 같지만 젊은 층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비욘드 미트의 상품들?

 

비욘드미트의 가장 주력제품인 Beyond Burger는 이름 그대로 햄버거 페티를 대체육으로 만든 제품이다..

 

다른 상품으로는 비욘드 소시지 제품으로 오리지널 맛과 핫 이탈리안 맛으로 일반적인 소시지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가 있다. 또 다른 제품으로는 간 고기처럼 타코나 스파게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Beef Crumble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드물게 볼 수 있다.

 

 

 

맛은 정말 고기 맛 일까?

 

여러 블로그나 다른 시식 평에서 식감은 고기와 매우 흡사하다고 한다. 육즙처럼 내부에서 흘러나오는 기름과 매우 잘 갈려진 느낌으로 생김새에선 합격점이라고 한다.

 

향으로는 구울 때 콩 냄새와 향신료 냄새가 강하게 나며 특유의 콩 비린내와 향신료로 맛은 묘한 맛이라고 한다. 맛으로는 기존 소고기에 미치기엔 부족하다는 평이 많으며 부족한 맛을 덮으려 타코, 햄버거, 샌드위치 등 소스, 야채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레시피로 먹기를 권장한다.

 

계속 성장이 가능할까?

 

2019년부터 2020년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으며 202071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비욘드 미트가 중국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와 제휴를 맺었고, 이를 통하여 중국 소매점 등에서 식물성 고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전에는 중국의 스타벅스에 4월 제휴를 통해 처음 진출하였으며,, 중국 외식기업의 KFC, 피자헛, 타코벨 등에서도 판매 중이다. 코로나19 이후 많은 중국인들이 안전한 음식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질병과 환경문제로 대체 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