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소액 제테크] (손실,손해,원금,취소)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소액 재테크] (손실, 손해, 원금, 취소)

 

누구든지 쉽게 소액으로 할 수 있는 재테크 중에 하나인 Toss 부동산 소액투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는 테라 펀드, 어니스트 펀드, 투게더 펀트라는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고 P2P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P2P란 무엇인가?

 

[Peer to Peer] 인터넷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연결되어 파일을 공유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은행을 거치지 않고 중개 플랫폼을 이용하여 은행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oss 어플안에 있는 부동산 소액투자

 

 

위 화면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토스 어플을 설치 후 들어가시면 메뉴에 부동산 소액투자가 있습니다.

 

 

 

부동산 소액 투자 화면

 

소액 투자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이와 같이 여러 상품들이 있습니다.

 

투자 상품의 연 수익률은 7% ~ 16% 로 다양하게 있으며

투자 기간 또한 6 ~ 16개월까지 있습니다.

 

해당 업체들이 투자 상품에 따라 등급을 표시하는데 A1 ~ E3까지 있습니다.

A1으로 갈수록 안정적이며 연체와 손실이 없다는 점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실제 수익 화면

 

부끄럽지만 제 실제 투자 금액을 가리지 않고 올렸습니다.

 

현재 투자 중인 금액이 표시가 되며 그동안 내가 투자했던 수익률(세전) 평균과 총 예상 수익금(세후)이 계산되어서 나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의 가장 재미있는 점은 내가 투자한 금액이 한꺼번에 지불이 되는 것이 아닌, 매월 각각 지급이 된다는 것이며, 마지막 달에 원금+수익금이 같이 들어옵니다. (소소하게 매달 치킨값 버는 중)

 

 

총 누적 투자금과 수익금 & 투자 가능 목록

 

지금까지 총자신이 얼마 투자하였는지도 볼 수 있으며, 상환 완료된 금액과 총수익금도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의 경우 말 그대로 소액(?)으로 하는 투자 상품이다 보니 해당 업체마다 최대 1,000만 원씩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해당 펀딩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상환 지연 중

 

분명 투자인 만큼 그만큼 리스크가 있다는 것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상환받을 금액 중에 10만 원 정도가 상환 날짜가 지연되어 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항상 내 투자금이 묶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시고, 남는 여윳돈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하나 한 종목이 수익률이 좋다고 해서 그 해당 종목에 올인하시는 것보다 최대한 여러 종목으로 나눠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다리시다 보면 좋은 상품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손실은 입은 적은 없으나, 종종 손실을 입었다는 경우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등급이 높은 것으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직장인 또는 대학생이나 학생분들도 한 번쯤은 해보면 좋을 재테크 상품이라고 보입니다. 여러 가지 재테크를 통하여 분산 투자를 하여 꾸준히 자산을 모으시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