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클립" 암호화폐의 시작?

 

국내 기업 카카오가 자사 채팅앱 카카오톡에서 새로운 암호화 지갑 기능이 하루도 안 돼 사용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특집은 6월 3일에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넷 대기업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클립은 11개의 가상화폐에 대한 지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미국 인구의 거의 90%가 채팅 앱을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 모든 것을 암호화된 영역으로 끌어들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클립은 클레이(KLAY), BOX, 펫(BPT), PIBBLE(PIB), 힌트, ENT(ATT), TEMCO, 빈즈(BNS), 픽셀(PXL), 인슈어엄(ISR), 코스메(COSM) 등의 디지털 자산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입니다.

사용자 등록이 급증한 것은 카카오톡 전체 사용자 수 5천만 명의 2%에 해당합니다.

 

 

클레이 토큰은 암호화 지갑의 초기 단계에서 제공됩니다.

 

출시 전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이자 현재 클레이튼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자인 그라운드X는 수천 명의 초기 조기 지갑 운영자들에게 새로운 암호화 기능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인센티브로 클레이 토큰 50개를 제공했다.

그라운드 X의 한재선 대표는 이 발표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대단히 놀라운 일이며, 국민의 믿을 수 없는 관심과 성원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라운드X의 CEO는 디지털 자산의 개념은 여전히 "잘 알지 못한다"며 암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한국 전체에서 만들고 싶어 합니다.

 

블록체인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의 발전을 위해 중대한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 2019년 카카오 여민수 대표는 자신의 회사인 클레이튼 블록체인이 페이스북의 리브라와 유사하다고 주장했지만 개발은 훨씬 앞서 있습니다.

이 인터넷 거대기업은 2019년 3월부터 클레이튼 지갑을 토크 메신저 날짜에 통합할 계획인데, 이 날짜에 CEO는 당시 4천만 명의 사용자 풀 내의 잠재력을 강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